[중화역] 삼대냉면 (본점)
< 물냉면 곱배기 : 4000원 >

중화역 3번출구로 나가 이화교방향으로 주유소,안경점을 지나면 편의점 옆에 작은 가게가 있습니다. 

이름은 '삼대(三代)'인데, 전통이 있는 식당은 아니며, 이 집이 1대입니다. 간판에는 삼대가 이어온 맛이라지만...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삼대이상 이어가겠다'는 의미라고 의지를 밝히고 있습니다. (..3대이상 이어간 경우에는 이름이 좀 애매해지겠지요.-_-;;)

분식점 냉면 형태라고 해야할까요. 처음에는 동네냉면집으로 자리를 잡아가더니 수도권내에 체인점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삼대푸드시스템'으로 되어 있는게 이집 체인입니다. 
(이전에 비슷한 화평동 냉면이라는 체인이 마구 늘어났는데..여긴 영업점마다 자유도가 높아서 체인이라 하기도 어렵겠더군요.)
중화역에 있는 본점 이외는 가보질 않아서..분점의 유지는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매운맛 단계를 적용한 걸보면 창신동 깃대봉냉면이 연상되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스타일도 좀 비슷하고요.

스타일..그렇죠. 저는 분식형 냉면스타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보통 3500원)하고, 그에 걸맞는 고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양념으로 인해 육수가 붉게 되는 분식집스타일입니다.
면도 질겨서 쫄깃한 맛으로 먹기에 좋지요. 가벼운 지갑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습니다.

냉면명가는 아니고, 동네에 하나 쯤 있어서 냉면 생각날 때 들르기 좋은 곳 정도겠습니다. 인근 주민이라면 자주 가보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장소도 버스정류장이 바로앞에 있어서 퇴근길에 들르기도 아주 좋습니다. 

겨울에 방문해서 육수가 투명하게 되어 있는데, 인기가 좋은 여름에는 살짝 얼은 육수로 구성되어 있어서 여름에 한 가족이 냉면먹고 돌아가기 좋은 장소로 생각합니다. 여름이 되면 가게 앞에서 줄지어 서있기도 하지요. 

제가 냉면집에서 위생수준를 살펴보기 좋은 부분으로 생각하는 것은 '가위'입니다. 

많은 냉면애호가들은 가위를 잘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처럼 저도 가위는 사용하지 않지만 가위는 늘 제공이 되고 있고..가위의 경우는 젓가락과는 다르게 '여러사람'에게 동시 제공되는 일이 많습니다. 1인 1가위를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1테이블 수준은 유지가 되어야 겠죠. 가위돌려쓰기를 한다면...가위의 청결함에 대해 의문을 느끼고 되겠죠. 
(가위 돌려쓰기는 '바쁜 고기집'에서 흔히 볼 수 있죠..-_-;)

이 집의 경우 냉면전문점임에도 불구하고 적어도 가위에 대한 위생관리는 높은 편이 아닙니다. 

물론 제가 보지 않았을 때 가위를 깨끗하게 해놓았을 수는 있는데요. 가져다주는 가위를 바라보면 사용흔적이 남아있거든요. (바쁜 정황도 아니며, 1번이 아님.) 저야 가위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불만이 생길 일은 없는데, 전체적인 위생수준을 고려한다면 그 때문에 이 집을 좋게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접근성과 가격의 저렴함으로 상쇄된다고 봐야겠죠. 위에서 말했듯이 가끔 냉면생각이 나는데, 멀리 가기는 좀 불편하니까 들르기 좋은 곳입니다. 지역주민이 가기 좋은 집이지요. 
by MessageOnly | 2009/01/06 17:17 | ■ 먹는게 남는 것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larca.egloos.com/tb/185721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삼대냉면 at 2009/02/03 13:22
"삼대냉면"은 주식회사 삼대푸드시스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입니다.
홈페이지 참조
www.3de.co.kr
문의전화 02-491-3939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09/02/03 13:26
다른 블로그에서도 이런 덧글을 봤지요.
삼대냉면 관련 포스트에는 내용이 똑같은 덧글을 달더라고요. 가끔씩 검색해서 '제목'만 보고 덧글을 다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역시 그렇네요.

:         :

: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