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폭스바겐 국내車 조작없다.."처벌가능" 환경부 '거짓말' 논란 관련

[단독] 타이틀이 붙는 기사의 경우 보는 사람도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잘~ 보고 판단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이야기합니다만


LNT를 장착하지 않더라도 유로5 기준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에 달지 않은 것입니다. 

유로6 기준이 새로 설정되면서

기존 DPF(매연저감장치)만으로는 요구되는 기준을 충족할 수 없기 때문에

유로6 차량에 LNT를 장착하기 시작한겁니다. 

LNT를 달면 물론 원가가 증가하긴하겠지만

애초에 LNT를 달지 않더라도 팔 수 있었기 때문에 안 단 거에요. 



유로5 기준차량에 LNT를 달지 않았던 것은

기존 DPF만으로도 기준 충족가능했기 때문에

 굳이 LNT를 달 이유가 없었던 것이 근본원인입니다. 

유럽시장에서도 유로5 기준 적용하던 시절에는 안 달았던 걸

유로6 기준이 새로 잡히면서

도저히 DPF만으로는 해결이 안되니까 LNT를 달기 시작한 것이죠. 








유로6 기준 자체가 유럽에서 적용된게 얼마 안되었어요.

우리나라가 유로6 기준을 국내에서 의무화하는 것은 2015년 9월이죠. 

1년 늦은게 늦은거라면 늦은거지만

1년 사이에 일어난 유로6, 유로5간 차이가 있기 때문에

1년간 사이에 수입된 차들은 유로5까지 허용이 되었던 것 뿐 인거죠. 



국내 기준이 유럽 선진국들이 가진 빡센 기준에 비해 널널할 것이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있을 독자들에게는 

취향직격인 기사일것입니다만

사실 국내 기준은 유럽 선진국들이 가진 기준이 빡세다면 국내기준 역시 그만큼 빡센겁니다. 

유럽하고 똑같은 기준을 요구하니까요.

선진 유럽에서는 매연규제 빡세게 하고 후진 한국에서는 매연 뿜뿜하고 다닐것 같지만

실제로는 한국에서도 유럽만큼 매연 뿜뿜 함부로 못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한국에서 매연 뿜뿜하는 것만큼 유럽에서도 매연 뿜뿜하고 있는겁니다. 

단 하나 차이점은 

유럽보다 딱 1년 늦다는겁니다. 

우리가 유럽보다도 먼저 선진화해서 환경보호에 앞서나서지 않는 것은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유럽보다 못 미치는 정도는 절대 아니라는 것이죠. 

유럽에서 기준을 재정립하면 우리도 거기에 발맞춰나가는 정도인겁니다.

한국시장은 유럽시장보다 1년이 느린 것이 문제라면 문제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국은 규제따윈모른다네~' 하면서 방치한 건 절대 아닙니다. 

다르게 이야기하면 유럽이나 한국 수준이 둘다 거기서 거기인 수준인거에요.



저거 다 기업프렌들리라서 그랬던거 아니냐?

전혀!

저것들 수입차인데 왜 봐줘요 -_-;

기준 강화해버리면 기존 기준대로 생산된 차량은 신규등록자체를 막아버리기 때문에

수입차업체들은 데드라인까지 기존 외제 디젤차들 폭풍 재고떨이세일합니다. 

2009년에도 그랬고 2015년에도 그랬습니다. 

여태까지 그래와꼬 아패로도 꼐속-



2015년 9월 이후에 들어오는 것은 모두 유럽과 동일한 유로6 기준입니다. 

이전 2009년부터 지금까지는 유럽과 동일한 유로5 기준을 적용해왔습니다. 

한국은 디젤 배기가스 규제에 대해선 유럽과 오십보백보가 아니라 

백보면 백보, 오십보면 오십보 

완전 같은 수준입니다. 



유럽에서 판매한 유로5기준 차량에는 달았던 걸

한국은 그래도 되니까 원가절감목적으로 맘놓고 안 달고 팔고 그런거 아닙니다. 

그 시절엔 유럽에서 내다판 것들도 똑같이 다 안 달았어요. 



그럼 미국에서 왜 문제가 됐나?

넵. 그 부분은 유럽이 후져서 그런겁니다. 

디젤 배기가스 기준은 미국이 최고로 빡센겁니다. 



디젤 배기가스 규제 수준

천조국 >>>> 유럽=한국


한국이 후진국이 아니라 유럽도 후진국인 것이었다능!!



폴크스바겐은 미국 규제 기준 기술적으로 해결했다고 뻥치고 팔아댔으니 문제인거고

다른 자동차회사들은 그렇게는 도저히 못하겠으니 아예 미국시장에 팔지를 않은 겁니다. 

그러니 그렇게 주작질한 폴크스바겐만 탈탈 털리는 거죠. 






저 기사에서 대놓고 이렇게 써놓진 않았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호구라서 외국차업체가 원가절감해서 팔아도 될 정도로 규제 조차 안 하고 있었다'

'한국에선 그래도 되니까!'

기자는 절대 그런 문구를 넣어놓지 않았죠.

그렇게 읽은 것은 기사를 읽은 일부 독자들일 뿐.


똑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유럽에서처럼 그러면 안되는겁니다. 
by MessageOnly | 2015/09/30 23:31 | ■ 다른게 또 뭐있나.. | 트랙백 | 덧글(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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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Masan_Gull at 2015/10/01 00:03
아마 어떤분들은 관료들이 매국노라서 외국차를 봐준다! 라고 주장하실것도 같고 말이죠(...)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1 17:34
매국매국해~
Commented by 알토리아 at 2015/10/01 00:22
사람의 뇌내망상이라는 건 정말 무서운 겁니다.

구글링 한 번만 해 봐도 그게 틀렸다는 걸 알 텐데 그거 하나 안 해보고 멋대로 글을 지어낼 수 있게 만드니까요.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1 17:53
정말 무섭습니다. 홀딱 넘어가기 십상이죠.
Commented by 레이오트 at 2015/10/01 00:53
알고보면 한국도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엄하기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단지 디젤 승용차가 적어서 주목받기 힘들 뿐입니다.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2 16:11
한국은 미국보다 후진 유럽이랑 동급의 디젤 규제를 하는 나라죠.
Commented by 무지개빛 미카 at 2015/10/01 00:54
이미 그 한국 유럽연합간 FTA인지 뭐시기인지 땜에 저런거에 안 속습니다. 기사 단어 하나하나 차근차근 뜯어봐야죠.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1 17:35
아주 교묘한 글이죠.
Commented by RuBisCO at 2015/10/01 01:01
다만 저것과 별개로 진짜 유로 5 기준이라도 충족했는지는 의문이긴 합니다. 기만장치 적발된게 LEV2 기준을 30-40배나 초과했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이건 이미 유로 5도 못채우는 결과라서 말이죠.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1 17:36
그래서 유로6, 유로5 기준 출고 차량 전부 검사한다고 하는 것이겠죠.
Commented by 대범한 에스키모 at 2015/10/01 02:14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1 17:36
도움이 되었다면 기쁩니다.
Commented by 피그말리온 at 2015/10/01 03:55
확실히 단독이 붙으면 아님말고의 기운이 좀 느껴지는게...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1 17:36
[단독] 타이틀이 붙으면....다른 언론사들보다 한 발 앞섰거나...아니면 다른 언론사들은 안 건드리는 것이거나...
Commented by 형광칫솔 at 2015/10/01 14:47
국내에서 적용한 유로6 기준은 디젤차에만 적용된건가요?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1 17:37
가솔린 기준은 별개로 있습니다. LPG, LNG랑 같이 놉니다. 그것도 역시 유로4,5,6 이렇게 있는데 디젤과는 수치가 다르기 때문에 구분됩니다.
Commented by Megane at 2015/10/01 22:49
하하하...이래서 덥석 물면 바보 되는 기레기 단독... 그리고 자폭 유경험자인 본인은 그저 웃지요.....oTL
한국말은 이래서 끄트머리까지 전부 들어봐야 압니다....커커컥.
Commented by MessageOnly at 2015/10/04 18:28
고등교육 받으신 분들이 저런 기사에 많이 당하시죠. 안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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